강아지 초콜릿 치사량, 먹으면 안되는 이유

저번에는 강아지 기관지 협착증에 대한 설명과 직접 먹이고 있는 영양제도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강아지 초콜릿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라는 질문이 많아서 강아지 초콜릿 치사량에 대해 한 번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사람 먹는 게 애견한테는 안 좋은 건 다 알고 계시잖아요??

하지만 강아지와 같이 살면 한 번쯤은 사람이 먹는 음식을 강아지가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실수로 떨어트리는 순간에 손보다 빠른 강아지가 잽싸게 낚아채서 먹어버리거든요…
>> 결론은 초콜릿이든 사람이 먹는 음식이든 먹으면 안 좋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치사량

강아지에게 초콜릿을 먹이면 치명적인 중독 증상이 발생합니다.
물론 초콜릿의 종류에 따라도 달라지고 초콜릿을 얼마나 섭취를 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강아지의 종류와 체중에 따라서도 치사량이 달라집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는 ‘시안화물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 겁니다.
논문상 강아지의 체중당 20mg/kg의 시안화물이 포함된 초콜릿을 섭취하게 되면 치사량입니다.
강아지가 소형견인데 초콜릿을 많이 섭취했다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초콜릿 섭취하면 안되는 이유

위에 설명드렸지만 치명적인 중독 증상이 발생하게 돼서 섭취를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시안화물과 카페인 때문에 강아지한테 독입니다.
하지만 초콜릿 먹으려고 하는데 그런 함유량은 보면서 먹지 않으니 초콜릿을 드시고 싶다면 남기지 말고 다 드시면 강아지가 먹을 위험성이 없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