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는 발생하면 굉장히 신경쓰이고 생활이 불편해지는 병입니다.
저는 허리디스크보다는 허리신경에 종양이 생기는 후천적 질병이 생겨서 제가 알고 있는 통증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디스크를 감싸고 있는 섬유륜이 찢어져 디스크 내부 물질, 수핵 등이 척추관으로 돌출된 단계
허리디스크 치료
허리디스크 치료는 시술 or 수술로 진행이 됩니다.
이 부분은 전문적인 의사 소견을 따르는게 맞지만 저는 수술은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시술도 당연히 큰 치료지만, 수술을 하면은 후유증이 굉장히 심해서 후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후회하고 있어서요…
허리디스크는 시술,수술보다 중요한게 예방입니다.허리는 몸의 중심을 담당하고 있기때문에 더더욱 신경쓰셔야합니다. 어른들 말씀에 “남자는 허리가 생명이다.” 이런말이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허리디스크 통증 줄이는 법
허리디스크는 일어나지 않는게 가장 좋지만, 발생을 했다면 그 후부터 관리가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등 근육,허리근육 단련)”,”스트레칭”,”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근데 운동할 시간이 없는데…”라고 하시는 분은 집에서 간단하게 허리를 풀어주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스트레칭 롤러 구경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러한”스트레칭용 롤러”를 구입하시고 집에서 허리를 스트레칭 해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스트레칭 뿐아니고 코어근육도 같이 발달이 되기때문입니다.
마사지건 구경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또는 이런 “마사지 건”으로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너무 강하게 하지마시고 부드럽게 풀어주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통증이 줄어듭니다. 저도 저녁마다 사용중입니다.
사용하실 때 허리랑 둔근(엉덩이근육)도 같이 풀어주면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허리디스크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평소에 복대를 착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허리를 억지로 비틀면서 “두둑” 소리내는 스트레칭은 디스크가 악화될수도 있으니 자제하시기바랍니다.